배터리충전식 정원관리기계로 친환경 정원관리 산업을 선도하다, 후스
후스 이재후 대표
전 세계적으로 환경오염 문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환경오염을 최소화하고자 하는 노력들이 이어지고 있다. 우리에게 편리함을 가져다주는 엔진의 경우에도 환경오염 문제에서 자유롭지 않다. 국가환경교육원에 따르면 오토바이와 소형자동차가 배출하는 이산화탄소의 양은 23배 높고, 유해화학물질은 279배 많다고 한다.
이는 흔히 쓰이는 정원관리기계도 마찬가지다. 이 기계는 대부분 50cc 미만의 가솔린 엔진을 사용하는 배달용 오토바이와 비슷한 수준의 엔진을 사용하는데, 심지어 오염물질 배출량이 많은 오일을 섞어 쓰는 2행정 엔진을 장착하고 있다. 여기서 배출되는 오염물질은 미세먼지와 VOC, 이산화탄소에 이르기까지 사람과 환경에 치명적인 영향을 끼친다. 우리가 살아가는 지구, 우리 후손들과 자신을 위해서라도 보다 건강하고 깨끗한 제품으로 전환이 필요한 시점이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후스는 세계 각국의 우수한 장비를 수입·유통하는 기업으로 현재 배터리 충전식 정원관리기계를 주로 유통하면서 이름을 알리고 있다. 국내 정원관리 산업의 혁신을 이끌면서 환경오염을 줄이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는 후스 이재후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나눴다.
기업 소개 부탁드린다.
후스는 2005년에 설립되어 2018년부터 배터리 충전식 정원관리기계 브랜드인 ‘이고파워’를 수입해 국내에 공급하고 있다. 사업 초기에는 엔진방식의 정원관리기계를 수입하여 유통하곤 했는데 엔진식의 경우 여러 환경적인 문제가 있다 보니 보다 환경에 이롭고 사람에게 이로운 제품이 없을까 하다가 친환경 에너지인 전기를 사용하는 방식의 정원관리기계가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 기존의 엔진만큼 안정적인 성능을 가진 제품이 있다면 국내 소비자들에게 도움이 되겠다 싶어서 ‘이고파워’라는 브랜드를 수입·유통하게 되었다.
이고파워는 엔진식 제품과 비교했을 때 우수한 성능과 수려한 디자인을 지니고 있어 경쟁력이 높은 제품이다. 국내에 수입 유통하기 위해 2016년부터 배터리, 충전기 등 각종 안전 인증을 받아 2018년부터 본격적으로 판매를 시작했다.
당사는 수입 유통을 전문으로 하는 사업을 하고 있기 때문에 ‘사람과 세상에 유익한 물건인가, 지속 가능한 물건인가, 시장에서 판매하는 최고의 물건인가’ 이 세 가지 기준에 적합한 제품을 선별하여 수입을 검토하고 유통하고 있다. 환경과 사람에게, 그리고 젊은 세대들에게 유익한 세상을 만들고 싶다는 마음을 가지고 상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자연 친화적 마을을 만드는 것이 하나의 목표다.
주력 사업과 차별점은 무엇인지
이고파워라는 제품은 배터리를 충전하여 전원으로 사용하고 각 기계에 강력한 모터가 장착되어 엔진과 동일한 힘을 만들어 내는 제품이다. 기존 제품군에 비해 가격이 조금 높은 편이지만 엔진과 동일한 성능, 미래지향적 디자인, 친환경적으로 개발된 제품이기에 미국시장에서도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현재 이고파워는 미국 판매 1위의 충전식 정원관리기계이며 유럽시장과 오세아니아 시장, 아시아 시장에서 힘이 좋고 세련된 프리미엄 제품으로 사랑 받고 있다.
이고파워의 가장 큰 특징은 배터리를 말발굽 모양으로 배치하고 특수하게 개발된 냉각 소재를 적용하여 열 발생이 적다는 점이다. 국내 S사의 배터리를 사용해서 힘이 더 좋고, 다른 제품은 사용시간에 따라서 점점 파워가 떨어지는데 반해 해당 제품은 지속적으로 파워가 유지된다는 특징이 있다.
미국 같은 경우는 캘리포니아부터 시작해서 지금 서너 개 주가 잠정적으로는 전기를 사용한 동력을 이용한 제품들만 판매를 판매가 가능하게끔 법 자체가 바뀌고 있다. 우리나라도 서울시에서 2026년까지 이 소형 엔진을 사용하는 기계들은 다 충전식으로 바꾸겠다고 이미 결정을 한 상태다. 이러한 추세로 보아 향후 이고파워의 인기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국내에서 이고파워는 매년 100% 이상의 빠른 성장을 보이고 있으며 사용한 소비자들에게 인정받는 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 지속적으로 제품이 개발되고 있으며 향후에는 캠핑이나 건축공구 시장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면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앞으로의 목표는 무엇인지
충전식 정원관리기계는 약하다는 인식을 불식시키고 엔진식보다 편리하며 고장이 적다는 인식을 만들어 내는 것이 우선이다. 이러한 인식변화는 테슬라가 전기차 시장을 선도하듯이 이고파워가 충전식 정원관리기계 시장을 선도하면서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것이다. 또한, 누구나 갖고 싶은 제품이 되도록 좋은 제품 판매와 더불어 빠른 AS와 친절한 고객응대를 통하여 정원관리 산업에 방향을 제시하고 환경을 지키고 이용자들이 만족하는 기업으로 성장시켜 나가겠다.
개인적인 꿈이 있는데, 할머니, 할아버지를 위한 마을을 만드는 것이다. 요양원이나 그런 작은 개념이 아니라 더 큰 개념을 생각하고 있다. 기독교인으로서 해외에서 선교 활동을 하고 국내로 돌아와서 여생을 보내는 분들을 위한 마을을 만들고 싶다. 그분들이 편안한 여생을 보낼 수 있도록 보탬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