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소개서
전시 참가 이력
#2023 메타버스 엑스포 #2022 메타버스 엑스포
기업 개요
대표자
김진식
기업 유형
서비스
설립 연도
2018년
업태
정보서비스업
종목
IT·정보통신업
직원 수
50 ~ 299명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학동로44길 47-3 (논현동)
주요 제품
모션캡쳐, 3D 스캔, 3D 디지털 데이터 서비스
대표 번호
0504-1361-1555

기업소개

국내 최고의 3D 디지털 데이터 기업 ㈜이엠피
주식회사 이엠피는 국내 최고의 모션 테크놀로지 기업입니다.
SK텔레콤, SM엔터테인먼트, 엔씨소프트, 넥슨 등 200여 개의 회사들과 파트너십을 맺으며
메타버스, 디지털휴먼, 게임, 방송/영화, 온라인 콘서트 등
고퀄리티 모션이 필요한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모션은 메타버스 산업의 철과 같은 존재로
메타버스, 디지털 휴먼, 게임, VFX 등 모든 산업 군의 디테일을 올리기 위한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기술의 초격차를 통해 국내 최고라는 타이틀에 만족하는 것이 아니라
세계 최고의 모션 테크놀로지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비즈뉴스

미래를 선도할 3D 디지털 데이터를 선보이다, 이엠피

많은 사람에게 사랑을 받으며 흥행한 영화 아바타는 3D 모션 캡쳐 기술을 활용하여 제작된 대표적인 영화이다. 모션 캡쳐는 인간의 동작을 디지털화하여 그것을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동작으로 구현하는 기술이다.

 

기존에도 아바타를 제작하는 스튜디오 현장을 촬영한 영상이 화제가 된 적이 있었는데, 배우들이 세트장에서 특수한 센서가 달린 전신 슈트를 입고 열연을 펼치는 모습이 대중들에게 많은 관심을 끌었다. 모션 캡쳐는 이러한 방식으로 얻은 데이터를 이용해 디지털화를 진행하며, 이는 전통적인 애니메이션 제작 방식에 비해 보다 현실적인 동작을 구현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엠피는 국내 1위 모션 테크놀로지 기업으로, 고품질 데이터 서비스를 통해 콘텐츠의 매력을 더하면서 해당 분야에서 빠르게 자리매김했다. 여러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던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콘텐츠 제작의 대중화를 꿈꾸고 있다는 이엠피 김진식 대표를 만나 이야기해보았다.

 

인터뷰사진_(주)이엠피 김진식 대표.JPG
이엠피 김진식 대표


기업 소개를 부탁드린다.

이엠피는 3D 디지털 데이터를 이용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기업이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고품질 3D 데이터를 통해 B2B 비즈니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넷플릭스 드라마<지옥>, SM<에스파>, 게임<배틀그라운드>의 이모트 댄스 등 많은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경험이 있다.

 

지난 5년간 300여개 이상의 프로젝트에 데이터를 제공하면서 콘텐츠나 플랫폼의 매력을 높이는 역할을 해왔다. 그 결과 4년 동안 평균 200%의 성장을 이룬 이엠피는 글로벌 콘텐츠 제작 수용에 대응하기 위해 많은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인터뷰사진_이엠피_모션캡처 촬영 현장.jpg
이엠피의 모션캡처 촬영 현장


주력 사업에 관해 설명해 달라

이엠피의 주요 사업 분야는 모션캡쳐 데이터 서비스, 3D 스캔 데이터 서비스, XR 콘텐츠 제작이다. 모션캡쳐 데이터 서비스는 게임, 영화, 플랫폼, 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며, 이엠피의 가장 상징적인 분야이다.

 

모션캡쳐를 통해 실제 인간의 동작을 디지털 데이터로 변환하고 이를 다양한 분야에서 현실적이면서도 자연스러운 동작으로 구현할 수 있다. 이에 이엠피는 장비에 적극적인 투자를 진행하여 적은 노력으로도 큰 효율을 얻을 수 있도록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3D 스캔 데이터 서비스는 자사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시스템을 통해 기존 시장에서 찾아볼 수 없는 품질의 데이터를 만들어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더 현실적이고 정확한 3D 모델을 얻을 수 있다.

 

XR 콘텐츠 제작의 경우 언리얼 엔진을 활용하여 온라인 콘서트 및 방송 예능 등 다양한 분야에 XR 기술을 활용한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해당 기술은 고객들에게 더 현실적이고 인터랙티브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으며, 이처럼 이엠피는 다양한 분야에서 최신 기술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고객들의 요구에 부합하는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의 목표나 방향이 있다면

이엠피는 효율을 중시한다는 독특한 기업 문화를 가지고 있다. 업무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면 크게 관여하지 않으며새로운 업무 도전도 자유로운 기업 문화를 가지고 있다. 자율적인 출근 시간, 업무 발전을 위한 교육, 장비 지원 등이 대표적이다. 이러한 문화를 바탕으로 구성원 개개인이 최고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능동적인 업무 분위기를 만들어 가고 있다. 앞으로도 이런 자사의 장점을 살리면서 단점도 보완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다.

 

현재는 모션 캡쳐 분야를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지만 이후에는 사업 분야를 더욱 확장할 예정이다. 버추얼 프로덕션 및 AI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의 모든 파이프라인을 개선하고 미래의 콘텐츠 제작에 큰 힘이 되는 기업으로 거듭나고 싶다.

셀러에게 문의하기

로그인하시면 더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