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 참가 이력
#KHF #2023 코리아빌드위크 - NEXT-CON PAVILION 2023 #2023 코리아빌드위크 #2023 메타버스 엑스포 #2022 국제 병원 및 의료기기 산업 박람회 #2022 메타버스 엑스포
기업 개요
대표자
황산
기업 유형
서비스
설립 연도
2014년
종목
IT·정보통신업
직원 수
5 ~ 49명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양화로 186(동교동, LC타워)
대표 번호
0504-1361-1557

기업소개

기가찬은 업무 효율성 향상과 비용 절감을 위한 맞춤형 VR · AR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2014년 설립된 기가찬(주)은 VR · AR 솔루션 제작업체입니다.

360˚ 실사 및 CG 파노라마 VR Mapping 기술과 핵심 데이터를 결합하여 가상현실 프로그램을 구축해왔으며,
선박·에너지 플랜트·MICE·가상전시관·캠퍼스·병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VR · AR을 일회성 이벤트용이 아닌 고객의 문제 해결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진정성 있게 고민합니다.
공간정보와 데이터가 결합된 솔루션은 시간과 공간을 넘어 여러 영역에 적용됩니다.

비즈뉴스

VR/AR로 산업현장 속 새로운 현실 공간을 구현하다, 기가찬

 

현대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과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AR)은 우리의 일상을 혁신하고 있다. 이 기술은 우리를 현실 세계와 가상 세계의 경계에서 만나게 해주며, 뛰어난 장점과 무한한 가능성을 제시한다.

 

 

이러한 기술들은 사실적인 체험과 개인 맞춤형 경험을 제공하여 사용자의 참여도와 흥미를 높인다. 훈련과 교육 분야에서는 위험한 작업이나 복잡한 기술을 안전하게 훈련하고, 실제 상황을 모사하여 실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실시간 협업과 소통을 강화해 지리적으로 떨어진 사람들도 협업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이에 기가찬은 사용자가 가상공간에서 자유롭게 움직이고 상호작용할 수 있으면서도 교육, 의료, 건축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 중이다. 사용자의 시각에 정보를 더해주어 현실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주고, 증강된 현실 환경에서 더욱 효과적으로 작업하고 소통하고자 한다는 기가찬의 황산 대표를 만나 이야기해보았다.

 

 

1.JPG
기가찬 황산 대표

 

기업 소개 부탁드린다

기가찬은 20148월에 설립된 기업으로, 메타버스 요소 기술 중 VR/AR 기술을 활용하여 맞춤형 솔루션을 공급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자사는 유수의 조선소 및 선박 VR 솔루션을 공급했으며, 원자력 발전소와 같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그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전시회 및 캠퍼스를 위한 VR 솔루션도 공급하면서 고객의 요구에 맞춘 맞춤형 솔루션을 개발하여 혁신적인 기술과 탁월한 서비스로 고객의 비즈니스 성공을 돕고 있다.

 

 

자사는 항상 새로운 기술과 동향을 살피며, 메타버스의 요소 기술 VR/AR을 가지고 공간을 시각화하고 정보를 연계한다는 것에 가치를 지닌다. 현실감 넘치는 가상 경험을 통해 고객의 생산성을 향상하고, 비용과 시간을 절약하여 혁신과 경쟁력을 도모하고 있다.

 

 

주력 사업에 대해 설명해 달라

기가찬은 선박, 플랜트, MICE, 의료,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VR/AR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본 서비스는 산업 현장부터 건물 내부까지 넓은 장소의 공간을 시각화하여 보다 쉽게 운영을 가능하게 도와준다.

 

 

넓은 공간을 다 둘러보는 것은 시간적, 체력적 소요가 많기에 자사의 VR/AR 솔루션을 통해 지리적 패턴과 공간적인 상관관계를 파악할 수 있다. 이와 같이 지리적 특성에 기반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고, 예측 및 의사결정에 활용할 수 있다.

 

 

자사는 실사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 트윈, CG를 활용한 가상 메타버스 세계는 VR Mapping 기술과 3D 데이터의 결합을 통해 3차원으로 재현하여 공간과 시설의 정보 활용을 극대화하고 있다.

 

 

이를 통해 단순한 체험용이나 일회성 이벤트로 그치는 것이 아닌, VR/AR 기술의 잠재력을 활용하여 지속할 수 있는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기가찬의 차별화된 서비스는 자연스럽게 고객과의 파트너십을 형성하고 함께 성장하며 발전된 솔루션을 선보이는 선순환을 만들고 있다.

 

 

앞으로의 목표나 방향이 있다면

기가찬은 기존 사업의 산업용 VR/AR솔루션 기반을 다지고, 다른 비즈니스 모델인 B2B 온라인 VR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고자 한다.

 

 

자사는 항상 고객의 요구와 니즈를 이해하고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하고자 긴밀한 소통을 통해 개인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고객의 의견과 피드백을 수렴하여 서비스의 품질과 만족도를 높이고자 했다.

 

 

이에 B2B 온라인 VR 솔루션 서비스 비즈니스 모델을 현재 준비 중이고 고객들에게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여 비즈니스의 효율성을 높여주는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나아가 전시회 속 가상공간을 만들어 B2C 영업까지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또한, 이 솔루션을 통해 미국 시장으로 진출하고 확장하는 것이 자사의 목표다. 우리의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미국 시장에서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글로벌 고객들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싶다.

셀러에게 문의하기

로그인하시면 더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