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 참가 이력
#2023 국제치안산업대전 #2022 국제치안산업대전 #DX KOREA 2022 전력지원체계 전시관
기업 개요
대표자
안혜리
기업 유형
제조업체
설립 연도
2014년
업태
제조업
종목
제조·생산·화학업
직원 수
5 ~ 49명
연간 매출액
10억 원 초과 ~ 120억 원 이하
주소
경기 안양시 동안구 귀인로 15
주요 제품
조명방송드론, 수송용 드론 등
대표 번호
0504-1361-1864

기업소개

국내 최초 개발한 태경전자의 조명방송드론 (조명/카메라/스피커 통합)
태경전자는 조명·방송용 드론을 개발하며, 군 경계감시용 및 각종 민수분야에 활용할 수 있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조명방송드론은 군부대 야간작전이나 국가재난상황에서 장시간 조명, 음성방송 및 영상정보획득으로 군 지휘통제를 지원합니다. 본 드론은 기존에 사용하던 조명탄에 비해 친환경적이며 경제적이고 지속시간도 길어서 여러 임무상황에 효과적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특히 광속이 최대 70,000Lumen까지 확보되어 목표지역의 조도를 우수하게 확보할 수 있습니다.

구조적으로는 LED조명, 카메라, 방송기능을 통합시켜 하나의 모듈로 개발이 되어서 무게가 가볍고, 임무장비 장착면에서 공간효율성이 장점이며, 이를 통하여 한번의 비행으로 다양한 임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현재 태경전자가 진행하고 있는 중요과제로는 유·무선 드론 개발이 있습니다. 해당 드론은 군용차에 탑재된 전원공급시스템과 와이어를 통하여 100m 상공에서 24시간 운영이 가능하고, 필요 시 무선드론으로도 전환이 가능합니다. 또한 험준한 산악지역에서도 TMMR 임무장비를 장착한 드론을 통하여 원활한 통신중계기능을 제공하고, 인공지능 기법으로 피사체의 영상을 분석하여 지휘소로 분석한 영상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태경전자는 이러한 드론 기술을 바탕으로 여러 군부대 및 공공기관에 납품실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여러 방산업체와의 합작을 통하여 미래 국방기술에 기여할 것입니다.

비즈뉴스

혁신적인 드론 기술력으로 재난 안전 분야를 선도하다, 태경전자

드론은 재난 현장에서 다양한 이점을 제공한다. 먼저, 드론은 재난 현장에 빠르게 도착하여 즉각적인 상황 평가와 정보 수집을 가능하게 한다. 이를 통해 구조 작업자 및 구호 요원들은 위험을 최소화하고 보다 효율적으로 작업을 진행할 수 있다.

 

또한, 드론은 장소에 제한받지 않으며, 험한 지형이나 접근이 어려운 지역에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이는 인적자원의 효율적인 분배와 구조 작업의 확대를 가능하게 한다. 실시간 영상 및 데이터를 제공하여 지휘관들이 상황을 더 잘 이해하고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기에 드론 산업은 재난 현장에서 효과적인 대응과 구조 노력을 지원하는 중요한 기술이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태경전자는 재난 상황 발생 시 골든타임 내의 효과적인 인명 구조활동이 가능하도록 드론을 개발했다. 어떠한 상황 속에서 사람을 위한 차세대 드론 산업 기술을 고도화하자는 태경전자의 안혜리 대표를 만나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2023 logo_English1+해가지지않는안전(높이 42pt).png
태경전자 로고

 

기업 소개 부탁드린다

태경전자는 사람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PCBA 분야의 R&D 역량을 기반으로 드론 산업에 진출했다. 특히, 재난 상황에서 야간에 골든 타임을 놓치지 않고 신속한 조치가 필요한 경우를 고려하여 LED 서치라이트, 방송, 카메라가 통합된 '다목적 모듈형 조명 방송용 드론' 개념을 세계 최초로 구현하고 제품화하였으며, 이는 중소벤처기업부 '기술개발제품 시범 구매' 제품으로 선정되어 20236월부터 상용화 및 양산이 진행 중이다.

 

또한, '다목적 모듈형 조명방송 드론'을 시작으로 4차 산업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AI를 활용한 자율비행 드론 개발을 주도하고 있다. 국방혁신 4.0에 부합하는 '·무인 복합 전투 수행 체계'와 같은 미래의 첨단 기술을 결합한 다양한 유형의 드론 연구를 진행하며, 소방 작전의 긴급재난 현장에서의 인명 구조부터 경찰 작전의 군중밀집지역 안전통제, 해양경찰의 조난자 구조 및 불법조업 어선 통제를 지원할 수 있는 특수 목적 드론 개발에 기업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안혜리 대표.jpg
태경전자 안혜리 대표

 

주력 사업 내용에 대해 설명해 달라

태경전자의 드론은 현재 감시, 정찰, 수색용 드론과 다른 혁신적인 개념의 특수목적 드론으로, 탐조등, 스피커, 카메라 등 다양한 임무 장비를 통합하여 수색, 감시, 정찰 뿐만 아니라 안내, 경고, 통제와 같은 다양한 임무를 수행할 수 있다. 이 조명방송드론은 주간 임무를 위해 전자식 광학 카메라(EO)를 사용하며, 열화상 임무를 위해 적외선 카메라(IR)를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야간 임무에는 최대 53,000lm 이상의 광속으로 야간 작전을 지원하는 데 사용되며, 스피커를 통해 재난 경보와 안전 방송을 양방향 무전기로 송수신할 수도 있다. 또한, 3EO/IR 카메라 영상을 실시간으로 송수신하여 사용자가 상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다.

 

아울러 태경전자는 소형부터 중형까지 다양한 크기와 목적에 맞는 드론 모델을 개발했다. 군에서의 정찰 드론부터 육본, 정보학교 등 다양한 기관에도 납품되고 있으며, 수송용 드론으로도 활용되고 있다. 또한, 감시, 정찰, 탐색, 수송, 화재 진압과 같은 다양한 임무에 활용할 수 있는 드론을 개발했다.

 

더 나아가 차세대 기술을 탑재하고 있으며, AI 기능을 내장하여 자동 추적, 탐지, 객체 인식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수송용 드론은 탑재형이 아닌 투하형으로 개발되어 무거운 물품을 효과적으로 운반할 수 있다. 이로써 자사의 드론은 미래의 다양한 응용 분야에서 사용될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앞으로의 목표나 방향성이 있다면

재난 안전 분야에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기술력을 보유한 태경전자는 재난 안전 제품에 집중하며 군, 경찰, 소방관 등 어디서든지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태경전자의 소식을 듣게 될 것이다. 또한, 자사의 제품은 기존의 일반 배송 방식과는 다르게 목표 지점으로 직접 이동하여 물품을 신속하게 공급하고자 한다. 이러한 투하 방식의 수송용 드론 및 물류 배송을 통해 기술력을 미래 UAM 시장에 확장할 것이다.

 

아울러 연료전지 대신 S E&S와의 협력으로 액화수소를 활용한 조명 방송 드론을 개발하여 CES에서 처음 출시할 예정이다. 이 드론은 3~4시간 이상의 비행시간을 제공하여 끊임없는 재난 안전과 인명 구조를 위한 안전한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다. 드론 분야는 국민의 안전과 세계적으로 재난 상황에서 인명을 구조하는 중요한 부분이 되고 있다. 태경전자는 이 분야에서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고 제대로 된 장비를 개발하고 보급하여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 해가지지 않는 안전을 보장하고자 한다.  

셀러에게 문의하기

로그인하시면 더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증내역

ISO9001
ISO9001
ISO14001
ISO14001
기술혁신중소기업인증
기술혁신중소기업인증

시설물 안내

시설물 안내
사업장명 태경전자 주식회사
사업장주소
대지면적 1,196.2
연면적 1,689.6
생산 라인수 1
주요 설비 Mounter
태경전자 주식회사 이미지